이브는 어떤 게임 인가요?
이브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멸망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내려온 한 소녀와 주변 동료들의 모험담을 그리고 있습니다. 2020년이라서야 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흔치 않은 3D 싱글플레이 액션 게임입니다.
만드는 과정은 어떤가요?
쉽지는 않습니다. 모든 과정이 국내에서는 기존에 잘 다루지 않던 방식이라, 만드는 방식 자체를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게임의 끝에 완성될 모습은 머릿속에 있지만, 그 끝으로 가는 길은 거의 걸어보지 못한 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재미있는 의외의 결과가 나오기도 하고, 게임에 중요했던 요소들이 만드는 과정에서 개발자들의 역량에 의해 바뀌어 나가는 등 무언가를 창조한다는 사실을 온 몸으로 실감하면서 만들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있나요?
기획 파트는 콘솔 싱글 플레이게임 개발을 경험한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 그런 개발에 관심이 있고 즐겨온 사람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MMORPG나 모바일 게임 제작의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그 역량을 살려 어렵지 않게 적응하고 있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영상을 보시고 ‘이런 게임이라면 함께 만들어보고 싶다!’ 라는 의지가 있는 분이라면 꼭 지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저희는 SF장르의 비주얼을 표현하고 있으며 크리쳐 또한 아주 중요한 아이덴티티입니다. 그래서 그 방면의 비주얼리스트, 컨셉 아티스트 또한 지속적으로 모집 중입니다. 사이버펑크, 퓨처리스틱, 밀리터리 SF디자인 등 한국 게임에서 좀처럼 시도되지 않는 비주얼을 그려보고 싶으신 분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또한 기술적으로 차세대기의 비주얼을 표현하고 싶으신 분, TA, 라이팅 아티스트, 3D스캔을 이용한 모델링에 관심이 있으신 분 등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얼굴을 기다리고 있으니, 본 사이트의 구인 페이지를 꼭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이야기
저희는 언제나 꿈을 이야기합니다. 이 게임이 어떤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다, 어떤 것을 만들고 싶고, 어떤 것을 경험하게 해 주고 싶다는 목표를 이야기합니다. 물론 처음이기 때문에 좌절도 있습니다. 원래 생각했던 스케일을 개발 능력이나 일정 상 포기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프트업의 게임은 누군가에 의해 드랍되는 일 없이 분명 완성될 것이고, 그리고 그 다음, 그 다음을 통해 계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이 성장의 과정을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의 관심 다시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